본문 바로가기
송송's Kitchen/다이어트 도시락 ▦

다이어트 도시락 +28[쥬키니호박구이 외]

by 사랑이가득한 SongSong-e 2021. 1. 26.

다이어트 도시락 +28

오랜만에 샐러드를 준비했다. 귤과 사과도 듬뿍 올려 모처럼 달달한 샐러드가 되었다.^^

다이어트 요리에 많이 쓰이는 쥬키니호박.

사실, 다이어트식을 준비하기 전까지 우리 집 요리 재료의 호박의 거의 애호박이었다. 그런데 쥬키니 호박의 영양성분을 알게 된 이후로는 쥬키니 호박만 찾게 되었다.

쥬키니 호박은 100g 당 15칼로리도 되지 않는 저칼로리 채소이다. 엽산이 풍부하며 칼륨, 비타민A, 마그네슘 함유량도 기준치를 만족할 만큼 많이 함유하고 있다. - 위키백과

 


2020.12.17(목)

오늘의 메뉴

점심 : 현미밥, 두부구이, 쥬키니 호박구이, 리코타 치즈 과일 샐러드

오후 간식 : 고구마 & 귤 & 아몬드


 

1. 현미밥

100% 현미밥을 200g 정도를 담아주었다.

(TIP. 코코넛 오일로 밥 짓기 : 밥을 지을 때 코코넛 오일을 한 스푼 넣어 준 후 12시간 냉장 보관하면 인체에 흡수되는 칼로리가 최대 60% 감소한다. -2015년 3월 미국 화학학회 발표)

2. 두부구이

두부를 잘라 소금을 살짝 뿌려 물기를 제거해 준다. 물기를 키친타월로 닦아서 계란물에 퐁당 담아준다.프라이팬에 포도씨유를 살짝 둘러서 계란물에 담근 두부를 올려 구워준다.앞뒤가 노릇노릇 해지면 꺼내 준다.

3. 쥬키니 호박구이

쥬키니 호박을 동글동글하게 잘라준다.

프라이팬이 달궈지면 포도씨유를 살짝 둘러주고 잘라놓은 호박을 올려준다.

이때, 부드러운 소금을 살짝 뿌려 간해주고 호박이 투명하게 익으면 꺼내 준다.

3. 리코타 치즈 과일 샐러드

로메인 상추를 깨끗이 씻어 물기를 제거해주고 손으로 뜯어서 도시락 바닥에 깔아준다

사과, 토마토는 작은 크기로 잘라주었는데 크게 먹으면 더 많이 빨리 먹게 되는 것 같아 일부러 천천히 먹기 위해 작게 잘라서 올려주었다.

로메 인상 추위에 종류별로 줄을 세워 담아주고 블랙 올리브를 잘라 뿌려주었다.

♥ 오후 간식

구운 고구마와 아몬드 귤을 담아주었다.

★. 소스

샐러드용 소스 : 발사믹 식초, 올리브유, 소금, 다진 마늘, 라임즙

스리라차 소스 : 시판용 닭표 스리라차 소스 구매.


오랜만에 샐러드 도시락을 싸다 보니 양이 너무 많았나 보다.혼자 먹기 많은 양이랑 다른 분들과 함께 먹었다고 한다.ㅎ쥬키니 호박과 두부구이는 밥반찬으로 먹기 싱거울 때 스리라차 소스에 찍어 먹고 있다.언제쯤 재료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을지...ㅎㅎ아직 완전한 다이어트인으로 거듭나기 위한 시간이 좀 더 필요할 것 같다.

 

2021/01/21 - 다이어트 도시락 +25[일반식 외]

 

다이어트 도시락 +25[일반식 외]

다이어트 도시락 +25 오늘의 도시락은 점심, 저녁 두 끼를 준비하였다. 2020.12.14(월) 오늘의 메뉴♨ 점심 : 현미밥, 청양고추다대기, 백김치, 시판 닭가슴살 저녁 : 면 두부파스타 다이어트 도시락 +

songsfam.com

 

2020/12/10 - 샐러드의 꽃 리코타치즈 만들기

 

샐러드의 꽃 리코타치즈 만들기

다이어트 도시락을 준비하다 보니 항상 샐러드는 빠지지 않는다. 샐러드에 빠질 수 없는 치즈~!! 매일매일 도시락을 준비하다 보니 사 먹는 비용도 만만치 않고... 해서 만들어 보았다. 무엇으로?

songsfam.com

 

댓글0